정보처리기사 필기 후기
포스팅이 없었던 이유는 약 한 달 반 정도 정보처리기사를 공부하였기 때문인데요. 2022년 3회차 첫날인 어제, 정보처리기사 필기를 보고 왔습니다.
이번 회차부터 기존 기능사와 산업기사처럼(안 쳐봐서 자세히는 모름) 기사 시험도 CBT로 시험을 응시하도록 바뀌었다고 합니다. 따라서 운전면허 필기처럼 답안지 제출하면 결과가 바로 나왔고, 이 또한 가채점 결과라곤 하지만, OMR 마킹 실수 가능성이 없기 때문에, 99% 일치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일단 가채점 결과는 합격이었고, 나름 성실히 공부한 거 같아 공부 방법을 기록 및 공유해볼까 합니다.
정보처리기사 필기 공부법
공부 환경
개발자로 근무 중
공부 시간
퇴근 후 매일 1시간씩
공부 기간
5월 중 ~ 7월 2일(약 한 달 반)
공부 범위
개정 이후 2020년 ~ 2022년 3년치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정보처리기사는 문제은행식 출제라 나오는 문제만 주구장창 나옵니다.
워드랑 컴활이 있어서 하던 대로 기출문제만 풀었는데요.
정보처리기사 개편 이후 2020년부터 2022년까지, 기출문제는 3년치를 총 세 번 돌렸고, 두 번째까진 그냥 답 보면서 외우고 세 번째만 시간을 재며 모의고사를 풀었습니다.
정보처리기사의 경우 시간이 매우 여유롭기 때문에 시간 초과가 될 일은 거의 없을 거고요.
마지막으로 모의고사에서 틀린 내용 오답노트와 끝까지 헷갈리던 내용은 따로 서치하며 이론 공부를 했습니다.
저의 경우 일 공부 시간이 많지 않아 기간을 두 달 이내로 좀 길게 잡았는데요.
비전공자 기준 취업준비생이시면 한 달도 충분히 가능한 것 같고, 모의고사 응시 시, 불합격과 과락 없이 계속 합격하신다면 합격으로 방향성이 많이 기울었다 보심 될 것 같네요 ㅎ
댓글